생명영성연구원 전공04
Spiritual Education for Infants and Early Childhood
급변하는 사회 구조의 혼란 속에 아이들은 더욱 유약하게 되고, 부모는 불안하고 교사는 소명의식을 잃어가고 운영자들은 소신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교사의 아동학대 예방교육, 인성교육, 타율적 평가시스템 강화 등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하고 있으나 보다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주체가 되는 교육, 놀이의 기쁨을 아는 교육,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 개성과 다양성이 어우러진 교육, 스스로 평가하고 조율하는 교육! 창조적이고 생태적인 교육, 인성과 태도, 공동체적 삶을 가르치는 교육, 지자체와 교사, 학부모가 함께 섬기는 교육을 우리는 꿈꾸고 지향합니다.
교사는 소명의식을 잃어가고 운영자들은 소신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보다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하다는 것을.
- <영유아 영성교육> 수업 중에서 -